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어도비 프리미어, 유튜브 쇼츠 도입…AI 기반 영상 편집 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어도비의 AI 기반 영상 편집 기술이 유튜브 쇼츠와 결합하면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 방식이 한층 더 정교해질 전망이다. [사진: 어도비]

어도비의 AI 기반 영상 편집 기술이 유튜브 쇼츠와 결합하면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 방식이 한층 더 정교해질 전망이다. [사진: 어도비]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어도비가 프리미어(Premiere) 모바일 편집 도구를 유튜브 쇼츠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28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어도비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어도비 맥스 2025' 행사에서 유튜브와의 협력 소식을 밝혔다.

이번 발표에 따라 유튜브 쇼츠에서 어도비 프리미어 모바일을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제 크리에이터들은 '에딧 인 어도비 프리미어(Edit in Adobe Premiere)' 버튼을 클릭하면 인공지능(AI) 기반 사운드 효과, 영상 편집 도구,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기반 AI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다. 쇼츠 전용 효과, 프리셋, 전환 기능도 제공되며, 기존 템플릿을 사용할 수도 있다.

어도비는 "유튜브 쇼츠는 크리에이터들의 필수 플랫폼이 됐다"며 "프리미어 모바일의 전문가급 도구를 통해 더 많은 관객을 끌어들일 것"이라고 밝혔다.

쇼츠 크리에이터는 기존 템플릿을 선택하거나 자신만의 편집 템플릿을 만들어 다른 크리에이터와 공유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짧은 영상 제작 시간을 줄이고, 보다 전문적인 편집을 가능하게 한다. 어도비는 정확한 출시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곧 지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3. 3지하철 의인
    지하철 의인
  4. 4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5. 5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