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갤럭시 XR', 1030세대에 인기…뜨거운 관심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원문보기


홍대·삼성 강남·더 현재 서울 체험존 예약 꽉차
예약 신청자 중 1030 세대 70%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헤드셋 형태의 모바일 기기 '갤럭시 XR'을 체험하는 모습./삼성전자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헤드셋 형태의 모바일 기기 '갤럭시 XR'을 체험하는 모습./삼성전자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삼성전자가 내놓은 헤드셋 형태의 모바일 기기 '갤럭시 XR'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22일 출시한 '갤럭시 XR'이 현재 전국 7개 삼성스토어에서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데 홍대점은 11월 5일까지, 삼성 강남과 더현대 서울의 체험존은 11월 8일까지 예약이 모두 마감된 상태다. 특히 이번 체험존 예약 신청자 중 약 70%가 1030세대로 나타났다.

삼성스토어에는 갤럭시 XR 체험을 예약한 고객 외에도 제품을 직접 보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갤럭시 XR에서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등 젊은 층이 즐겨 찾는 다양한 앱이 제공돼 편하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젊은 층의 호응을 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갤럭시 XR은 545g의 무게와 균형 잡힌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가볍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고, 멀티모달 AI를 기반으로 음성·시선·제스처 등을 인식해 사용자와 기기 간 직관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

한편 '갤럭시 XR'은 삼성중공업과 가상 조선 훈련 솔루션 구축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 외 의료 분야에서의 훈련 및 제품 패키징 등 영역에서도 갤럭시 XR 활용에 나서 B2B 시장에서의 활용도 확장이 기대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