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우승 향해 뛰는 손흥민···LAFC, 30일 오스틴과 MLS컵 PO 1라운드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LAFC 손흥민. 사진=LAFC SNS 캡처

LAFC 손흥민. 사진=LAFC SNS 캡처


손흥민(LAFC)이 우승을 향한 첫발을 뗀다.

LAFC는 30일 오전 11시30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의 BMO 스타디움에서 오스틴FC와의 2025 MLS컵 플레이오프(PO) 1라운드(3판2선승제) 홈 경기를 치른다.

손흥민이 중심을 잡는다. 지난 8월 LAFC로 둥지를 옮긴 손흥민은 입단 10경기 동안 9골 3도움을 기록하며 월드클래스급 결정력을 뽐냈다. 또 가봉 공격수 드니 부앙가와 환상의 호흡을 통해 '흥부 듀오'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손흥민은 10월 A매치 파라과이전 종료 후 “MLS컵에 포커스를 맞춰서 우승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각오를 다진 바 있다.

MLS컵 PO 1라운드는 각 콘퍼런스 정규리그 8, 9위 팀의 와일드카드전 이후 1위-8·9위, 2위-7위, 3위-6위, 4위-5위의 맞대결로 펼쳐진다. 정규리그 결과 서부 3위 LAFC(승점 60), 6위 오스틴(승점 47)이 MLS컵 1라운드에서 마주했다. 오스틴을 꺾을 시 2위 밴쿠버 화이트캡스(승점 63) 대 7위 FC댈러스(승점 44) 맞대결 승자와 콘퍼런스 준결승에서 만난다.

독특한 방식으로 치러진다. PO 1라운드는 동점으로 정규 시간이 끝날 경우 연장전 없이 승부차기로 진행된다. 1~2차전 결과가 1승 1패로 끝나면 다음 달 9일 BMO 스타디움에서 3차전을 치른다. PO 콘퍼런스 준결승과 콘퍼런스 결승 그리고 각 콘퍼런스 우승팀이 격돌하는 최종 결승은 모두 단판이며 연장전과 승부차기도 진행된다.

#

최서진 기자 westjin@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3. 3이해찬 위독
    이해찬 위독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5. 5돈바스 철수 협상
    돈바스 철수 협상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