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김연경, 배구도 예능도 최강이네…'신인감독' 화제성 1위

이데일리 김가영
원문보기
김연경, 출연자 화제성 1위
2049 시청률 1위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구 예능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MBC ‘신인감독 김연경’이 화제성과 시청률 모두 2주 연속 정상을 지키며 일요일 예능의 절대강자로 우뚝 섰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신인감독 김연경’에서는 일본 고교 최강팀 슈지츠 고등학교와의 한일전에서 패배하며 33%의 승률로 해체 위기에 놓인 ‘필승 원더독스’가 대학 리그 우승팀 광주여자대학교 배구단과 맞붙게 됐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펀덱스 리포트: K-콘텐츠 경쟁력 분석’(10월 3·4주차)에 따르면, MBC ‘신인감독 김연경’은 10월 4주 TV-OTT 일요일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1위(점유율 20.13%)를 차지하며,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한 TV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도 김연경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프로그램과 출연자 모두에서 압도적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5년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중 TV-OTT 193편, TV 17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28일 발표한 결과다.

시청률에서도 거침이 없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MBC ‘신인감독 김연경’ 5회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2.8%를 기록, 연일 치솟는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2주 연속 일요일 방송된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2049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 ‘원더독스 라커룸’에도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MBC ‘신인감독 김연경’은 최초 배구 예능으로서 김연경 감독의 진심 어린 코칭과 ‘필승 원더독스’의 치열한 성장 서사를 통해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

MBC ‘신인감독 김연경’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꽈추형
    박나래 주사이모 꽈추형
  3. 3조국혁신당 합당
    조국혁신당 합당
  4. 4나나 강도 무고죄
    나나 강도 무고죄
  5. 5트럼프 평화위원회 의문
    트럼프 평화위원회 의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