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기 문화소비쿠폰' 저조…앱가입 간소화·사업기간 연장 추진

연합뉴스 최찬흥
원문보기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여파 등으로 신청이 저조한 '경기 컬처패스(문화소비쿠폰)'의 앱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사업 기간 연장도 검토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경기 컬처패스[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 컬처패스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컬처패스는 영화, 공연, 전시, 스포츠, 액티비티, 숙박 등 6개 분야의 문화생활을 하면 할인쿠폰(5천~1만원)을 1인당 최대 2만5천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달 15일 시행했다.

다음 달 22일까지 10주간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신청받은 뒤 그다음 주 월요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총 37만장을 발급하기로 하고 쿠폰 유효 기간은 11월 30일까지로 정했다.

그러나 지난 19일까지 5주간 5만2천287만장이 신청됐고 4만6천2장이 발급되는 데 그쳤다.

사업 기간이 절반 지났는데 앱 가입자가 예상 인원을 크게 밑돌며 예정 쿠폰 물량의 12.4%만 발급된 셈이다.


특히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9월 26일) 여파로 정부24 서비스와 연계된 주소 검증이 안 돼 며칠간 앱 가입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경기도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컬처패스 앱 가입을 위해 필요한 'The 경기패스'나 '기후행동 기회소득' 앱 가입자 인증을 지난 23일부터 없애는 등 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 사업 기간을 12월 말까지로 1개월 연장하는 방안도 실무를 담당하는 경기관광공사와 검토하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컬처패스는 도민의 문화생활을 지원함과 동시에 문화·관광산업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인데 참여가 저조해 안타깝다"며 "이용자 확대를 위해 지역민 대상 홍보 강화 등 여러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h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2. 2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3. 3통일교 금품 의혹
    통일교 금품 의혹
  4. 4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5. 5장동혁 책임론
    장동혁 책임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