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ERP와 협업툴 경계 허문다…영림원·네이버클라우드 통합 플랫폼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네이버클라우드, 일진씨앤에스와 협력해 개발한 통합 워크플랫폼 ‘시스템클라우드 포(SystemCloud for) X 네이버웍스’ 정식 서비스를 28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지난 5월 체결된 3자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약 6개월간 공동 개발 및 검증을 거쳐 완성됐다.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과 협업 플랫폼을 하나로 연동해 기업이 별도 시스템 전환 없이 전사 업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시스템클라우드 포 X 네이버웍스’는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 ERP ‘시스템클라우드 포’와 네이버클라우드 협업 도구 ‘네이버웍스’를 통합한 플랫폼이다. 인사·급여·회계 등 ERP 핵심 기능과 메신저·메일·전자결재·드라이브 등 협업 기능을 하나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ERP와 네이버웍스 간 결재·알림·화면 연동을 통해 ERP 전표 처리 결과가 자동 결재 연동 및 알림으로 전달된다. 또한 홈 화면 위젯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는 ERP 환경 내에서 필요한 협업 기능을 선택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시스템클라우드 포’는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내장한 클라우드 ERP로, 모듈 구조를 통해 기업 성장 단계나 업종 특성에 맞춰 확장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웍스’는 메신저·메일·게시판·화상회의 등 협업 기능을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한다.

일진씨앤에스는 이번 협력에서 영업, 현장 구축, 유지·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세 회사는 기업 규모별 도입 모델을 제시해 스타트업(20~50인), 중소기업(50~200인), 중견기업(200~500인) 등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ERP 경영관리 기능과 협업 도구를 통합한 플랫폼을 통해 기업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협업 환경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11월12일 네이버스퀘어 역삼에서 ‘클라우드 ERP 세미나’를 열고 ‘시스템클라우드 포 X 네이버웍스’의 주요 기능과 활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2. 2백악관 황금열쇠
    백악관 황금열쇠
  3. 3당일배송 우리집
    당일배송 우리집
  4. 4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5. 5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