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6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日 다카이치 총리 30일 방한…APEC 참석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日 관방장관 "아태 지역 발전 기여 의지"
"韓 방문 중 여러 정상회담 조율"


일본 교도통신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사흘간 방한한다고 28일 보도했다. /AP.뉴시스

일본 교도통신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사흘간 방한한다고 28일 보도했다. /AP.뉴시스


[더팩트ㅣ송호영 기자]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사흘간 방한한다. 다카이치 총리는 취임 후 처음으로 한국을 찾게 된다.

28일 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기하라 미노루 일본 관방장관은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기하라 장관은 "APEC 정상회의에서는 무역·투자 관련 여러 과제와 인공지능(AI), 인구 변화 등 새로운 과제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며 일본이 규칙에 기초한 자유롭고 공정한 경제질서의 유지·강화 중요성을 호소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다카이치 총리가 이번 한국 방문 기간 중 각국 정상과 회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국과 일본 정부가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총리의 첫 정상회담을 오는 30일에 개최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아사히신문과 교도통신이 전했다.

다만 기하라 장관은 정상회담 일정에 대해 "한국을 포함한 각국과 양자 회담은 조율 중이며 무엇도 정해지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hys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2. 2김건희 도이치 공범 기소
    김건희 도이치 공범 기소
  3. 3윤일봉 별세
    윤일봉 별세
  4. 4흑백요리사2 백종원 불참
    흑백요리사2 백종원 불참
  5. 5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