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다카이치, 트럼프와 오타니 경기 시청…“다저스가 이기고 있습니다”

동아일보 도쿄=황인찬 특파원
원문보기
AP뉴시스

AP뉴시스


“방금 트럼프 대통령 방에서 메이저리그를 보고 왔는데, 엘에이(LA) 다저스가 1-0으로 이기고 있습니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2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 모두 발언에서 이렇게 말하자 배석한 미일 정부 관계자 사이에 긴장이 잠시 풀린 듯 미소가 번졌다. 이날 관계자들이 정상회담장와 와서 서 있었는데 양 정상이 환영식이 끝난 뒤에서도 약 6분 동안 모습을 보이질 않아 궁금증이 커졌다. 하지만 입장이 늦었진 이유가 야구 경기 시청이었던 것을 다카이치 총리가 직접 밝힌 것이다.

이날 회담 시간에는 일본의 오타니 쇼헤이 선수가 소속된 LA 다저스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월드시리즈 3차전이 진행 중이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방으로 다카이치 총리를 초대해 함께 잠시 TV를 시청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트럼프 대통령의 방일에는 오타니 선수의 활약이 미일 관계의 친밀감을 강화하는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전날 열린 트럼프 대통령과 나루히토 일왕의 접견 자리에서도 야구가 화제가 됐다. 나루히토 일왕은 트럼프 대통령이 오타니 선수를 칭찬한 것을 언급하며 “미국 사회가 일본인 선수를 받아들여 주는 것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도쿄=황인찬 특파원 hic@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2. 2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선은혜 별세
  3. 3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4. 4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5. 5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