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라 리스트 2026’ 시상식서 비스포크 AI 가전 전시

조선비즈 전병수 기자
원문보기
이하연 명인이 지난 27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6' 시상식 삼성전자 AI 가전 전시에서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맥스'의 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하연 명인이 지난 27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6' 시상식 삼성전자 AI 가전 전시에서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맥스'의 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 27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글로벌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La Liste) 2026’ 시상식에서 인공지능(AI) 가전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라 리스트는 글로벌 미식계를 대표하는 레스토랑 가이드로 매년 전 세계 200여 개국의 레스토랑, 호텔, 페이스트리샵을 평가해 글로벌 톱 1천 셀렉션을 발표한다.

창립 10주년을 맞은 이번 시상식에는 기 사부아, 에릭 리페르, 안성재 등 국내외 정상급 셰프와 미식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맥스’ 김치냉장고 등 ‘키친핏 맥스’ 디자인의 냉장고와 올인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멀티’ 등을 전시했다.

유명 디저트 전문가 박준우 셰프, 김치 전문가 이하연 명인 등이 삼성 주방 가전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시연 행사도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올인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멀티’를 활용해 ‘스마트싱스 푸드’ 서비스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푸드 서비스는 AI 기반 레시피 추천, 조리기기에 설정값 전송, 추천 레시피 속 식재료 구매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시상식에서 라 리스트와 함께 삼성 AI 가전 혁신 기술을 활용해 한국의 전통 미식 계승하고 있는 이하연 명인에게 특별상인 ‘장인정신상’을 수여했다.

전병수 기자(outstand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함은정 김병우 결혼
    함은정 김병우 결혼
  2. 2KBS 연기대상
    KBS 연기대상
  3. 3손흥민 메시 월드컵
    손흥민 메시 월드컵
  4. 4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5. 5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