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장시간 초과근로에 노조 탄압” 손솔 의원, 문체부에 KPGA 사무검사 요구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사진=진보당 제공

사진=진보당 제공


“문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손솔 진보당 의원이 문화체육관광부에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에 대한 사무검사를 요구했다.

손 의원은 27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KPGA는 장시간 초과 근로와 노동조합 탄압 등 문제가 산적해 있다”며 “문체부는 비영리법인 KPGA에 대한 관리 감독 책임이 있는 주무관청으로서 KPGA 운영 정상화를 위해 사무 검사를 할 필요가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손솔 의원실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KPGA는 최근 5년간 정규직이 25명에서 21명으로 줄고, 인턴의 경우 4명에서 8명으로 늘었다는 설명이다. 손 의원은 이를 두고 “고용 안정성이 떨어지고, 정규직 빈자리를 청년 인턴으로 메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표=손솔 국회의원실 제공

표=손솔 국회의원실 제공


이어 “KPGA는 정직원 1주일 근무 시간 91시간11분, 80시간53분 등 살인적인 초과 근무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정직원 외에 문체부가 지원하는 프로스포츠 청년 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된 청년 인턴들도 주 52시간 초과 근무 사례가 나와 정부 지원 사업으로 청년을 착취한 것”라고 밝혔다.

이뿐만이 아니다. 손 의원은 “KPGA는 직장 내 괴롭힘을 고발한 피해자를 징계했으나, 징계 근거는 직장 내 괴롭힘 가해자가 강압적으로 받아낸 시말서 등이었다”며 “위 피해자에 대한 징계 과정에서 징계 위원이 '윗사람이 소리도 지르고, 야단도 치는 게 직장 생활'과 같은 말로 괴롭힘 가해자를 두둔했다”고 했다.


나아가 “절차적인 면에서도 징계를 결정한 사람들이 그대로 징계에 대한 재심까지 판단한 것은 공정성에 문제가 있다”며 문체부를 향해 KPGA 사무검사를 촉구했다.

#

김종원 기자 johncorners@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2. 2토트넘 손흥민 복귀
    토트넘 손흥민 복귀
  3. 3김하성 부상 마테오
    김하성 부상 마테오
  4. 4권상우 짠한형
    권상우 짠한형
  5. 5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