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푸틴 "북러 관계, 모든 것이 계획대로 이뤄지고 있다"

뉴스핌
원문보기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북러 관계는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최선희 북한 외무상을 만나 회담을 갖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4일 오전(현지시간) 크렘린궁에서 최선희 북한 외무상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4일 오전(현지시간) 크렘린궁에서 최선희 북한 외무상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그는 지난달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2차 세계대전 종전 80주년 기념 행사 당시 김 위원장과 나눈 대화를 언급하며 "양국 관계와 발전 전망에 대해 상세히 논의했다"며 "모든 것이 계획대로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이어 "김 위원장에게 나의 안부를 전해달라"고 덧붙였다.

북한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수행중인 러시아에 군대를 파견하고, 포탄및 미사일 등을 대규모 지원하면서 양국 관계는 급속히 밀착하고 있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해 6월 평양을 방문, 김 위원장과 정상회담을 가진 뒤 전략적 동반자 조약을 체결했다. 이 조약에는 "한 쪽이 무력침공을 받아 전쟁 상태에 놓이게 되면, 다른 쪽은 즉시 군사적 및 기타 지원을 제공한다" 등의 상호 방위 조항이 포함돼 있다.

푸틴 대통령의 발언은 북러 군사 협력이 여전히 긴밀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양국 관계가 장기적 전략 협력 틀 속에서 발전하고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kckim1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2. 2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3. 3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4. 4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5. 5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