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연장 승부 끝에 짜릿 역전승···女컬링 경기도청, 범대륙컬링선수권대회서 동메달 획득

서울경제 이종호 기자
원문보기
여자부 동메달 결정전서 미국 제압
전반 뒤지다 동점 만든 후 연장서 꺾어


여자 컬링 국가대표 경기도청이 2025 범대륙컬링선수권대회(PCCC)에서 값진 동메달을 따냈다.

경기도청(스킵 김은지, 서드 김민지, 세컨드 김수지, 리드 설예은, 핍스 설예지)은 27일 미국 미네소타주 버지니아에서 열린 대회 여자부 동메달 결정전에서 연장 엔드 끝에 미국(스킵 타비타 피터슨)을 11대8로 꺾었다.

이번 대회에서 경기도청은 라운드로빈 마지막 경기에서 일본을 4대3으로 제압하고 플레이오프에 올랐지만 준결승에서 연장 접전 끝에 중국(스킵 왕루이)에 5대6으로 패하며 동메달 결정전으로 떨어졌다.

미국과의 동메달 결정전에서는 전반을 3대5로 뒤졌지만 7엔드에서 4점을 따내며 7대6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8대8로 정규 엔드를 마친 경기도청은 연장 엔드에서 3점을 따내 미국을 11대8로 꺾었다.

2024~2025 시즌 국가대표로 활약한 경기도청은 올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4위에 올라 한국에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출전권을 선사했다.


이어 6월 열린 2025~2026 시즌 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하며 자신들이 따낸 올림픽 출전권을 가져갔다.

남자 국가대표 경북체육회(스킵 김수혁, 서드 김창민, 세컨드 김학균, 리드 유민현, 핍스 전재익)는 대회를 5위로 마쳐 내년 3∼4월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티켓을 확보했다.

이종호 기자 phillies@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