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MRI 검사 받았다…결과는 완벽"

뉴스1 이창규 기자
원문보기

MRI 검사 이유는 불분명…이달 초 건강검진 결과서 "우수 상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에 도착해 에어포스원(대통령 전용기)에서 내리고 있다. 2025.10.27./뉴스1 ⓒ 로이터=뉴스1 ⓒ News1 이창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에 도착해 에어포스원(대통령 전용기)에서 내리고 있다. 2025.10.27./뉴스1 ⓒ 로이터=뉴스1 ⓒ News1 이창규 기자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자신이 자기공명영상(MRI) 검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일본 도쿄로 향하는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MRI 검사를 받았고 "완벽했다"고 말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MRI 검사를 받은 이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지난 1월 취임한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79세로 미국 역사상 취임 당시 최고령 대통령이 되었다. 이에 일각에선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지난 7월에는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다리 부종 검사를 받았고, 만성 정맥 부전으로 진단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백악관이 지난 10일 공개한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검진 보고서에는 "전반적으로 매우 우수한 건강 상태"이며, 심혈관 연령은 65세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의혹 해명
    김병기 의혹 해명
  2. 2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3. 3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4. 4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5. 5이태훈 LIV 골프
    이태훈 LIV 골프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