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감 말·말·말](27일)

연합뉴스 오규진
원문보기
▲ "사랑제일교회하고 도이치 앞에서만 서면 수협은 왜 이렇게 작아지는가."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의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수협의 사랑제일교회·도이치모터스 특혜 대출 의혹을 추궁하며)

▲ 치가 떨리는 게 아니고 몸이 그냥 떨린다. 자기들끼리 짬짜미해서 봐주기, (가해자가) 아직까지 아이들 가르치게 하고. 그게 지금 빙상연맹이 하는 일이다.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빙상계 '그루밍 성폭력' 문제를 제기하며)

▲ "'사다리 타고 간신히 올라간 사람들은 집 있는 죄가 있고 아직도 못 올라간 사람들은 집 없는 벌을 받고 있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이다."(국민의힘 유영하 의원,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주식을 팔아서 체불할 임금을 변제하겠다는 건데 그것에 대한 결정도 회장님이 못 하나. 그러면 체불 임금을 안 갚겠다고 선언하시라." (국민의힘 조지연 의원,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 도중 대유위니아 임금 체불 사태에 대해 박영우 전 대유위니아 회장을 질타하며)

▲ "평생 1가구 1주택, 지금도 한 채다. 앞으로도 계속 한 채 할 거다. 2013년 집을 샀는데 딱 한 채다. 지금도 살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살 예정이다."(이억원 금융위원장,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서울 강남구 아파트 '갭투자' 논란에 해명하며)

(서울=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