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엑스 광고 수장 또 떠났다…10개월 만에 사임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엑스(구 트위터)의 광고 책임자 존 니티(John Nitti)가 10개월 만에 퇴사했다.

25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니티는 글로벌 수익 운영 및 광고 혁신 책임자로 임명됐으며, 린다 야카리노(Linda Yaccarino) 전 엑스 CEO의 후임으로도 거론됐다. 그러나 머스크 CEO의 독단적 경영 방식과 급격한 전략 변화에 대한 불만이 누적되면서 결국 사임했다는 분석이다.

최근 트위터 경영진의 잦은 이탈도 눈에 띈다. 마흐무드 레자 반키(Mahmoud Reza Banki) 전 엑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년도 채우지 못하고 10월에 떠났으며, xAI의 CFO와 법률 고문도 여름에 퇴사했다.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머스크 CEO가 광고팀과 논의 없이 해시태그 광고를 금지하는 등 일방적 결정을 내리면서 불만이 커졌다. 머스크 CEO는 인공지능(AI) 개발을 위해 수십억달러를 투입하며 오픈AI, 딥마인드와 경쟁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광고주들의 반응도 엇갈린다. 일부 브랜드는 2023년 말 머스크 CEO의 거친 발언 이후 복귀했지만, 광고주들의 불만은 여전하다. 디즈니 같은 기업이 협력 관계를 맺었지만, 쉘(Shell)과 핀터레스트(Pinterest) 등은 보이콧으로 소송까지 당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4. 4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5. 5방과후 태리쌤
    방과후 태리쌤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