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정기선 회장 "한미 조선협력 여러 옵션 준비…조선소 인수 포함"

머니투데이 경주(경북)=김지현기자
원문보기
[APEC 정상회의]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퓨처 테크 포럼: 조선'

정기선 HD현대 회장이 27일 APEC CEO 서밋 '퓨처 테크 포럼: 조선'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HD현대

정기선 HD현대 회장이 27일 APEC CEO 서밋 '퓨처 테크 포럼: 조선'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HD현대


정기선 HD현대 회장이 한미 조선협력에 대해 "준비가 많이 돼 있다"며 "미국 조선소 인수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27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문무홀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Summit) '퓨처 테크 포럼: 조선'에서 취재진과 만나 "(한미 조선협력과 관련해) 여러가지 옵션을 준비하고 있다"며 "가장 잘 준비된 파트너라고 미국에서도 인식을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울산 조선소 방문에 대해선 "아직 확정이 안 됐다"며 "저희는 이번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볼 수 있게 준비를 하고 있다"고 했다.

이번 포럼은 정 회장이 지난 17일 회장으로 승진한 이후 오른 첫 공식 무대다.

정 회장은 취임 소감을 묻는 질문에 "여러 곳에 있는 분들을 찾아뵙고, 앞으로 어떻게 할 건지 계획을 조율하고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저희 그룹이 어려웠던 시절도 있었는데 좋은 기회를 찾아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일 중요한 건 다같이 힘을 모아서 한팀으로 같이 움직이는 게 중요한 것 같다"며 "앞으로 열심히 할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포럼의 기조연설을 맡아 △인공지능(AI) 혁신 기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 조선 △미국과의 전략적 협력 등 조선업의 미래 비전과 혁신 방향을 강조했다.

경주(경북)=김지현 기자 flow@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2. 2이민성호 레바논
    이민성호 레바논
  3. 3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4. 4데이앤나잇 이순재
    데이앤나잇 이순재
  5. 5이란 안보 레드라인
    이란 안보 레드라인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