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유럽 사로잡은 '롯데 브랜드 엑스포'…4990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더팩트
원문보기

중소기업 50개사 참여, 누적 575건 상담
유럽 15개국, 76개사 바이어 약 200여 명 참여


'롯데 브랜드 엑스포 in 중앙유럽' BC2 행사에서 쇼호스트와 연계한 'K-뷰티 라이브쇼'를 선보이고 현지 관람객에게 뷰티 상품을 소개했다. /롯데홈쇼핑

'롯데 브랜드 엑스포 in 중앙유럽' BC2 행사에서 쇼호스트와 연계한 'K-뷰티 라이브쇼'를 선보이고 현지 관람객에게 뷰티 상품을 소개했다. /롯데홈쇼핑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와 코트라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롯데 브랜드 엑스포 in 중앙유럽'을 개최하고 약 4990만 달러(한화 약718억원)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롯데 브랜드 엑스포'는 지난 2016년 롯데홈쇼핑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시작한 상생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는 롯데그룹 차원으로 확대돼 다양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롯데와 코트라,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중앙유럽시장 진출의 주요 거점인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됐다.

23일과 24일양일간 이어진 수출상담회 현장에서는 현지 기업의 약 80% 이상이 적극적인 계약 진행 의사를 밝히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지난 5월 파리에서 개최된 '롯데 브랜드 엑스포'에 참여한 유럽 12개사 바이어들이 재방문하며, 빠른 시일 내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참가기업의 85% 이상을 뷰티 기업으로 구성한 만큼 K-뷰티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도가 높았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현장에서 뷰티 전문 유통 채널 '카보테'와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B2C 행사로 프리미엄 드럭스토어 콘셉트의 판촉 통합관을 마련해 참가기업이 직접 제품을 시연하고 현지 소비자 체험을 유도했다. 또한 홈쇼핑 본업 경쟁력을 살려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K-뷰티 라이브쇼'를 선보였으며 실시간 제품 시연으로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유럽 진출의 주요 거점인 오스트리아 빈에서 K뷰티를 비롯한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들이 현지 바이어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롯데그룹의 대표 상생 플랫폼인 ‘롯데 브랜드 엑스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국내 중소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첼시 감독 경질
    첼시 감독 경질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