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의사 사모님'이지만.. 이정현 "5백~천만원 제작비 부족해" ('SBS뉴스')

OSEN
원문보기

[OSEN=김수형 기자] '8시 뉴스'에서 이정현이 부족한 제작비에 직접 주인공에 연출까지 맡을 수 밖에 없던 비하인드를 전했다.

26일 SBS ‘8시 뉴스’에 출연한 배우 겸 감독인 이정현이 감독 데뷔 근황을 전했다

이정현은 “영화를 너무 좋아해, 20대 때 이 꿈을 꼭 이루고 싶었다”고 밝혔다. 대학원 진학 후 처음 만든 단편 영화가 마침내 개봉하게 되어 “단편영화가 개봉한다는 건 참 힘든 일인데 너무 기뻐서 잠을 못 잤다”고 했다.

촬영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다. 그는 “학생 영화여서 예산이 500만 원에서 천만 원 사이에서 해결해야 했다. 저도 제작비가 부족했다”며 “배우들 캐스팅 비용이 없어 제가 주인공을 맡았다. 주연배우이면서 제작, 의상, 연출도 맡았다. 연기하고 컷하고 하며 짐이 많았다”고 돌아봤다.

그 노력은 보람으로 이어졌다. 자신이 첫 연출을 맡은 영화가 청룡영화상 후보에 오른 점을 언급 그는 “청룡영화제 단편영화상 후보에 올라 잠을 못 잤다. 연락받고 정말 놀랐다. 수상을 하고 싶지만 뜻대로 안 돼도 앞으로 더 열심히 작업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실제 전주국제영화제, 청룡영화상까지 후보가 됐다고 알린 이정현. 앞서 그는 "독립영화라서 보기 많이 힘드실 거다. CGV 아트하우스에서만 하고 있다. 꼭 좀 찾아봐달라”라고 관람을 당부하기도.


그는 배우이자 가수, 요리 등 다방면에서 활동해왔다. “내가 요리해도 맛 없을 때 있다. 남편이 제 실험대상이다. 굉장히 실패가 많다”며 “완벽주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부족하기에 최선을 다한다”고 담담히 말했다.

한편 이정현은 2019년 3세 연하의 의사와 결혼했으며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있다.

/ssu08185@osen.co.kr

[사진] 'OSEN DB'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2. 2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3. 3이정효 감독 갤럭시
    이정효 감독 갤럭시
  4. 4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5. 5광주 전남 통합
    광주 전남 통합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