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與 "국힘, 또 '김현지 국감 출석' 스토킹 시작…전 정권 실정 사과해야"

뉴시스 이창환
원문보기
"피감 대상은 민생 파탄 낸 '윤석열 정부'"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6일 "국민의힘이 '김현지 실장 국감 출석'을 요구하며 또다시 스토킹을 시작했다"고 했다.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내고 이같이 말하며 "국정감사는 지난 국정을 평가하는 성적표를 받는 자리다. 이번 국감의 진짜 피감 대상은 5개월 차 이재명 정부가 아니라, 바로 민생을 파탄 낸 '윤석열 정부'"라고 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본인들이 생각하기에도 참혹한 실정에 할 말이 없으니, 결국 사람을 물고 늘어지는 구태 정치로 회귀한 것 아닌가"라며 "국민이 진짜 궁금한 것은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모략으로 조작된 정치 가십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왜 내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가'라는 고단한 민생의 물음이다"라며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권의 경제 폭망, 민생 파탄, 외교 참사를 초래한 '공동 주범'으로서 국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할 주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온 국민이 경악했던 '내란 사태'는 아직 그 진상조차 다 규명되지 않았다"며 "헌정 질서를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킨 그 끔찍한 사태의 과오로부터 국민의힘은 그 어떤 변명으로도 책임을 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은 이 모든 '국정 실패'와 '헌정 유린'에 대해 묻고 있는데, 국민의힘은 뻔뻔한 '가짜 뉴스' 공세로 감히 주권자의 눈과 귀를 막고 있다"며 "국민의힘이 진짜 해야 할 일은 물타기가 아니라, '지난 정권의 실정'에 대한 뼈아픈 사과와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이는 것임을 명심하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c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4. 4통일교 자금 관리
    통일교 자금 관리
  5. 5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