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화재 '건강고지형' 신설…건강할수록 보험료 최대 26% 할인

머니투데이 배규민기자
원문보기

삼성화재가 건강 상태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 적용하는 '건강고지형' 가입방식을 신설했다. 건강한 고객이 자신의 건강 이력을 추가로 고지할 경우, 기존 대비 보험료를 최대 26%까지 낮출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삼성화재는 자사 다이렉트 건강보험에 '건강고지형' 가입 방법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보험 가입 시 요구되는 최근 5년간의 건강 고지사항에 더해, 고객이 선택할 경우 6년에서 최대 10년까지의 건강 이력을 추가로 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입원과 수술 이력이 없는 기간이 길수록 할인 폭이 커지며 성별·나이·고지 기간에 따라 일반 고지형 대비 최대 26%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건강고지형 가입은 1·2·3인실 입원비 플랜, 365일 간병비 플랜 등 다양한 다이렉트 건강보험 상품에 적용된다. 예를 들어 100세만기 비갱신형 건강보험 가입 시 10년간 입원·수술 이력이 없다고 고지할 경우 가장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은 건강한 고객이 보험료를 절감할 좋은 기회"라며 "합리적인 보험료와 맞춤형 보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규민 기자 bk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