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K-민주주의 위대함, 전 세계 표준으로…문화 최고봉은 질서"

뉴스1 이기림 기자
원문보기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세계인 공감 자체 놀라워"

"K-컬처, 뷰티·푸드로 확장"…'경주 APEC' 홍보도



25일 미국 CNN 인터내셔널은 이재명 대통령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대통령실 제공) 2025.10.25/뉴스1

25일 미국 CNN 인터내셔널은 이재명 대통령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대통령실 제공) 2025.10.25/뉴스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25일(한국시간) "문화의 최고봉은 가치와 질서인데,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위대함이 전 세계의 표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미국 CNN 인터내셔널에 공개된 인터뷰를 통해 "작년 12월 3일부터 지난겨울에 봄을 거치면서 우리 국민들이 전 세계에 보여줬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선포 이후 탄핵과 대선까지의 과정에 대한 것을 언급한 것으로 읽힌다.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이 전 세계 국가들에 새로운 모범으로 희망을 만들어 줄 수 있다면 더 바랄 게 없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대통령은 전 세계가 K-컬처에 주목하는 것에 대해 "K-팝, K-드라마, 무비 이런 것이었지만 이제는 K-뷰티, 더 나아가서는 K-푸드(로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자신이 시청 후 눈물을 흘렸다고 밝힌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 대해 "매우 한국적이고, 한국 중에서도 특정한 지역 제주의 과거 시대의 (드라마를)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을까 생각했다"며 "저도 매우 깊이 빠져들었지만 전 세계인들이 그 드라마에 공감하는 것 자체가 매우 놀라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K-푸드는 아마 전 세계적으로 본다면 건강식으로 최고일 것"이라며 인터뷰 자리에 차려진 한국 음식 및 과일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CNN 측이 안동 사과와 귤을 소개하자 "오렌지와는 좀 다른데, 매우 맛이 좋다"며 "한번 드셔보면 얼마나 맛있는지 알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오는 31일부터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홍보하며 경주에는 빵이 유명하다는 취지로 언급하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한국의 음식도 많이 먹고, 한국의 문화도 많이 체험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g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이소희 우리은행 승리
  3. 3정관장 형제 대결
    정관장 형제 대결
  4. 4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5. 5KIA 불펜 강화
    KIA 불펜 강화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