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연경 “은퇴 후 두 달만에 고지혈증…망가지는 건 한 순간”

헤럴드경제 민성기
원문보기
전 배구선수 김연경. [연합]

전 배구선수 김연경.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전 배구선수 김연경이 은퇴 후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고 고백했다.

김연경은 지난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 올라온 영상에서 근황을 공개했다.

김연경은 한강으로 소풍온 적 있냐는 질문에 “국내에서 경기할 때 밤에 한두 번씩 왔었던 것 같다”며 “이 시기에 아는 사람들은 다 한강에 있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요즘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오늘도 운동하고 씻고 나왔더니 나른해서 좀 자고 싶다”고 했다.

김연경은 “이젠 공식적인 시합을 뛸 것도 없고 진짜 자유다 싶어서 5~7월 달렸다”며 “술도 엄청 마시고 치킨도 매일 먹었다”고 말했다.

두 달간 식단을 조절하지 않은 결과는 바로 찾아왔다.


그는 “건강검진을 2년마다 하는데 결과가 너무 안 좋게 나온 거다. 간 수치가 너무 높아졌더라. 그리고 고지혈증도 있다더라”고 건강 이상을 고백했다.

이어 “조금 덜 즐긴 것 같기는 하다”면서도 “이게 식단에서 나오는 것들이라 다시 예전 루틴으로 돌아가야겠다 싶어서 컨트롤하고 있다. 쉽지 않다”고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제작진은 “평생 운동을 했는데 그게 두 달 만에 그렇게 되느냐”고 놀랐고, 김연경은 “저도 깜짝 놀랐다. 망가지는 건 한순간이구나 싶었다. 몇십 년간 루틴 유지하고 절제하는 삶 살았는데 딱 두 달 그렇게 살았더니 그렇게 되더라. 그래도 최근엔 술을 좀 마신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제가 술을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