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부동산 폭탄이나 회수"…정청래 "특검수사나 잘 받아라"

뉴시스 남정현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10.22.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10.22.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쎈척하기는! 특검수사나 잘 받으시오"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오 시장이 자신에게 '국민께 던진 부동산 폭탄이나 회수하라'고 말한 내용이 담긴 기사를 인용하며 "자기 발등에 떨어진 시한폭탄에 국감장에서 제대로 말도 못하더만, 속으로는 떨리죠?"라고 말했다.

앞서 정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오 시장이 출석한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 현장 영상을 재생하며 오 시장을 향해 "대부분의 질문을 회피했다. 제가 봐도 참 딱하고 옹졸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오세훈 시장은 끝났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웬만한 변호사도 커버가(도움이) 불가능하겠단 생각이 들었다. 다음 서울시장은커녕 정상적인 사회생활도 보장하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오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집값은 불타는데, 한가로이 행안위 '저질 정치 국감' 영상을 돌려보며 오세훈 죽이기에 몰두할 여유가 있나"라며 "국민들은 지금 부동산 폭탄의 파편 속에서 혼돈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응수했다.

또 "사기 범죄 피의자 명태균 사건은 수사로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며 "정청래 대표님, 제 일은 제가 알아서 할테니 국민께 던진 부동산 폭탄이나 회수하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2. 2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3. 3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4. 4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