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포커스 언론사 이미지

청소년 e스포츠의 새로운 등용문, KeSPA ‘2025 전국중고교대회’ 출범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원문보기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전국 청소년들의 공식 e스포츠 대회인 ‘2025 전국중고교대회’(이하 중고교대회)가 출범한다고 알리며, 광역시도 대표 선발전에 출전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24일(금) 밝혔다.

중고교대회는 전국 중·고등학생이 학교 대표로 출전해 실력을 겨루는 청소년 공식 e스포츠 대회다. 대회는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뉘어 총 3단계로 진행되며, 전국 본선 진출 팀을 가리는 엘리트 포인트 스테이지와 광역시도 대표 선발전, 그리고 전국 본선, 전국 결선 순으로 이어진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라이엇게임즈)와 FC 온라인(넥슨코리아)이다.

엘리트 포인트 스테이지는 기존 지역 및 학교 단위로 운영되던 대회들을 통합한 중고교대회 디비전 공식 대회다. 참가 팀은 대회 성적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며, 누적 포인트 상위 팀이 전국 본선에 진출한다. 또한 광역시도 대표 선발전에서도 전국 본선 진출을 위한 엘리트 포인트가 부여된다. 선발전에는 엘리트 포인트 스테이지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들도 참가할 수 있다.

광역시도 대표 선발전 1차 대회는 11월 15일(토), 2차 대회는 22일(토)에 온라인으로 열린다. 1차 대회 참가 신청은 11월 9일(일)까지며, ▲서울 ▲인천 ▲세종 ▲대전 ▲대구 ▲부산 ▲경기 ▲전남 ▲경북 지역이 참가할 수 있다. 2차 대회 참가 신청은 11월 16일(일)까지로, ▲울산 ▲광주 ▲강원 ▲충남 ▲충북 ▲경남 ▲전북 ▲제주 지역이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중고교이스포츠 공식 인스타그램과 학교이스포츠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중등부 전국 본선은 11월 29일(토)부터 30일(일)까지며, 고등부 전국 본선은 12월 6일(토)부터 7일(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대망의 전국 결선은 12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대전 유성)에서 열린다. 결선에서는 중·고등부 이스포츠 챔피언이 가려지며, 우승 팀(또는 선수)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총 상금은 4천만 원이다.

한편 ‘2025 전국중고교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라이엇게임즈, 넥슨코리아, 삼성전자, 시디즈, 로지텍, 골 스튜디오, MSI, SK텔레콤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게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음주운전 임성근 전참시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SSG 베니지아노 영입
    SSG 베니지아노 영입
  4. 4세네갈 징계 위기
    세네갈 징계 위기
  5. 5대통령 추경 기회
    대통령 추경 기회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