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2 °
OSEN 언론사 이미지

K리그, HD현대일렉트릭과 베트남에서 ‘HD풋볼데이x K리그’ 개최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OSEN=노진주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어시스트, HD현대일렉트릭이 함께하는 ‘HD풋볼데이(Football Day) x K리그’가 이달 2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슬로건은 ‘Highlight Your Dream(네 꿈을 밝혀라)’이다.

이는 축구를 통해 베트남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K리그의 아시아 시장 확장과 HD현대일렉트릭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함께 추구하는 것이 목적이다.

K리그가 해외 유소년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연맹은 건강, 환경, 불평등 해소, 인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이번에는 축구 열기가 높은 베트남을 첫 해외 무대로 선택했다.

K리그 공식 에너지 파트너인 HD현대일렉트릭은 빠르게 성장하는 베트남 전력·에너지 시장에 주목하며 단순한 사업 확장을 넘어 축구를 매개로 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지 사회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HD풋볼데이(Football Day) x K리그'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베트남 하노이 지역의 8~10세 어린이 100여 명을 초청해 진행하는 축구교실이다. 현 베트남 국가대표팀 김상식 감독과 이운재 코치가 참여해 어린이들을 지도한다. 런칭 행사를 겸한 개회식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지난 9월에는 김상식 감독이 이번 행사 홍보 영상 촬영에 참여했다. 해당 영상은 베트남 현지 미디어 및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연맹 한웅수 부총재는 “연맹과 HD현대일렉트릭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K리그가 지닌 사회적 가치와 국제적 영향력을 확장하는 뜻깊은 시도다. 어린이들이 축구를 통해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HD현대일렉트릭 김주윤 상무는 “베트남은 아세안 전력시장의 주요 거점이다. K리그와 함께 베트남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현지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맹과 HD현대일렉트릭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향후 베트남 중소 도시까지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 우수 참가자를 한국으로 초청해 K리그 구단 훈련 견학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jinju217@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재환 SSG 이적
    김재환 SSG 이적
  2. 2러셀 모마 MVP
    러셀 모마 MVP
  3. 3쿠팡 특검 문지석
    쿠팡 특검 문지석
  4. 4박나래 불법 의료행위 의혹
    박나래 불법 의료행위 의혹
  5. 5전현무 전여친 언급
    전현무 전여친 언급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