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4 °
OSEN 언론사 이미지

비비업, 전 세계 '도깨비 파티' 신드롬 이끈다..글로벌 차트서 '핫'

OSEN
원문보기

[OSEN=선미경 기자] 그룹 VVUP(비비업)이 전 세계를 도깨비 파티로 물들이고 있다.

VVUP(킴, 팬, 수연, 지윤)은 지난 22일 첫 번째 미니앨범의 수록곡 'House Party'를 선공개한 가운데, 이 곡은 발매 직후 러시아 3위, 인도네시아 7위, 프랑스 9위, 영국 11위, 홍콩 17위, 일본 88위 등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괄목할 성적을 거뒀다.

음원뿐 아니라 'House Party'의 뮤직비디오는 인도네시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1위에 오르며 현지 내 VVUP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특히 VVUP은 멤버 킴의 모국인 인도네시아를 포함, 아시아부터 유럽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전역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고 있어 놀라움을 안긴다.

'House Party'는 VVUP이 오는 11월 선보일 첫 번째 미니앨범의 선공개곡이다. 세련된 신스 사운드와 경쾌한 하우스 비트가 조화를 이루는 일렉트로닉 장르로, 가상과 현실의 경계가 허물어진 디지털 세계 속, 모두가 '필터'를 쓴 채 즐기는 초현실적 파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도깨비 등 한국적인 요소를 자신들만의 감각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VVUP은 중독성 강한 비트 위 다이내믹한 셔플 댄스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열광케 하고 있다. 한 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후렴구로 VVUP이 지닌 키치하고 힙한 매력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글로벌 팬들은 VVUP의 이제껏 보지 못한 색다른 변신에 "콘셉트 찰떡이다", "도깨비 느낌을 정말 잘 살렸다", "같이 춤추게 된다", "멤버 모두가 재능이 넘친다", "정말 파티에 있는 듯한 기분을 준다", "기대를 뛰어넘는 결과물이다"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seon@osen.co.kr

[사진]이고이엔티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롭 라이너 부부 피살
    롭 라이너 부부 피살
  2. 2전두환 손자 전우원 웹툰
    전두환 손자 전우원 웹툰
  3. 3정훈 은퇴
    정훈 은퇴
  4. 4유연석 베스트 커플상
    유연석 베스트 커플상
  5. 5안귀령 김현태 명예훼손
    안귀령 김현태 명예훼손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