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사우디아라비아, 2028년부터 남자프로테니스 마스터스 대회 개최

연합뉴스 김동찬
원문보기
합의서에 서명하는 ATP 투어와 PIF 관계자들. [SURJ 스포츠 인베스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합의서에 서명하는 ATP 투어와 PIF 관계자들.
[SURJ 스포츠 인베스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이르면 2028년부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마스터스 1000시리즈 대회가 개최된다.

ATP 투어는 24일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 계열사인 SURJ 스포츠 인베스트먼트사와 ATP 마스터스 1000시리즈 대회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ATP 마스터스 1000시리즈는 4대 메이저 바로 아래 등급에 해당하며 1년에 9개 대회가 개최된다.

ATP 마스터스 1000시리즈 사우디아라비아 대회는 이르면 2028년부터 개최될 예정이며, 이때부터는 1년에 10개 대회로 확대된다.

ATP 투어는 "ATP 마스터스 1000시리즈 대회가 시작된 1990년 이후 새로운 개최지를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는 ATP 투어 넥스트제너레이션 파이널스와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파이널스 등을 개최하고 있다.


또 우승 상금이 400만달러(약 57억5천만원)나 되는 LIV 골프를 창설했고,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리그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뛰고 있다.

지난해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 등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들을 초청해 치르는 이벤트 대회 식스 킹스 슬램을 창설한 사우디아라비아는 자동차 경주 대회 포뮬러 원(F1), e스포츠 월드컵 등도 개최하는 등 스포츠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emailid@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