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김정은, 우크라전 파병 북한군 전사자 추모시설 개관식 참석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이영종 통일전문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3일 러시아에 파견됐다 전사한 군인을 위해 건립하는 추모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북한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4일 "참전 영웅들의 영생을 기원하는 전투위훈기념관이 수도 평양에 건립되게 된다"며 이 같이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2019년 6월 30일 판문점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2019년 6월 30일 판문점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김정은은 연설에서 "1년 전 우리 원정부대 전투원들의 마지막 대오가 러시아로 떠나갔다"며 "우리 국가와 러시아 인민의 장한 아들들은 결정적인 승리로써 조로동맹의 강대함을 시위하였으며 정의가 우리 편에 있는 한 패권세력의 야망은 기필코 좌절될 것임을 시대의 벽에 선명히 새겨놓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과 서방의 막대한 수혈도 두 나라 인민의 혈통 속에 끓어번지는 정의의 피는 식힐 수 없었으며 파시즘의 광신적인 야수성도 불사신의 투쟁정신과 용맹을 이길 수 없었다"고 말했다.

김정은은 기념관 건립과 관련해 "우리 국가의 강대함에 대한 역사의 증명, 바로 이것이 이 기념관에 새기게 될 불멸의 의미"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정은은 지난 8월 참전군인에 대한 국가표창 수여식을 개최하면서 유족들을 위한 주택단지인 '새별거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yj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