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사우디 고위관계자 20명, 네이버 방문…채선주 대표 등 만나

머니투데이 이찬종기자
원문보기
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방문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방문단./사진=얀 로데 엑센티오컨설팅 매니징 파트너 링크드인 캡처

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방문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방문단./사진=얀 로데 엑센티오컨설팅 매니징 파트너 링크드인 캡처



사우디아라비아 고위 관계자가 최근 방한해 네이버(NAVER) 경영진을 만났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말 사우디 주택공사(NHC) 및 정부 고위 관계자 등 약 20여명이 정부 방문단을 꾸려 강원 춘천시 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채선주 네이버 전략사업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등이 사우디 방문단을 만났다.

이번 회동은 네이버 이노베이션 첫 이사회를 준비하는 워크숍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 사우디에 지도 기반 슈퍼 앱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 설립됐다. 사우디 국민, 여행객들의 주거·이동 등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네이버와 네이버 클라우드는 2023년 사우디 자치행정주택부로부터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지난해 7월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하는 등 사우디와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사우디 방문단에는 사우디 측 방문단에는 알리 라지히 사우디 주택자치부 차관과 NHC의 디지털 자회사인 NHC 이노베이션의 라이얀 알 아킬 CEO(최고경영자),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의 핵심 관계사인 발라디(Balady)의 야세르 알로바이단 CEO 등이 포함됐다.

네이버 관계자는 "최근 사우디에서 고위 관계자들이 방문한 것은 맞다"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기 어렵다"라고 했다.

이찬종 기자 coldbell@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손흥민 토트넘
  2. 2새해 첫날 강추위
    새해 첫날 강추위
  3. 3김단비 더블더블
    김단비 더블더블
  4. 4김동완 조연상 수상
    김동완 조연상 수상
  5. 5함은정 김병우 드라마
    함은정 김병우 드라마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