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월드 웹툰 어워즈 본상 휩쓸어…팝업 스토어도 인기

머니투데이 이정현기자
원문보기
네이버웹툰 월드 웹툰 어워즈 대상 수상. 2025.10.23./사진제공=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 월드 웹툰 어워즈 대상 수상. 2025.10.23./사진제공=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이 제2회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서 월드 웹툰 어워즈 대상과 심사위원장상을 포함해 본상을 대거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월드 웹툰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웹툰 행사다. 웹툰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웹툰의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마련됐으며 올해는 지난 19~22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과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에서 개최됐다.

네이버웹툰은 롯데월드몰 1층에서 약 100평(330.58㎡) 규모의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제빵사가 된 웹툰 캐릭터 '마루'와 베이커리 콘셉트로 선보인 이번 팝업스토어는 인기리에 사전 예약이 마감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는 150여 종의 굿즈를 선보였으며 네이버웹툰 '소심한 호랭이 코코'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마루&코코' 굿즈와 11월21일 라프텔에서 공개 예정인 '마루는 강쥐' 애니메이션 굿즈가 최초로 공개됐다.

또 네이버웹툰은 지난 9월 정식 출시한 숏애니 UGC 서비스 '컷츠'를 대형 스크린으로 감상할 수 있는 체험 부스도 운영했다. 인기 컷츠 영상을 감상하고 관심 작가를 등록하면 컷츠 한정판 스티커를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와 컷츠 프레임을 적용한 셀프 포토 부스도 마련되었다.

네이버웹툰은 월드 웹툰 페스티벌 기간 중 열리는 월드 웹툰 어워즈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거뒀다. 본상 10편 중 8편이 네이버웹툰 연재작으로 선정된 가운데 전날(22일) 시상식에서는 네이버웹툰이 서비스하는 '미래의 골동품 가게'와 '전지적 독자시점'이 각각 대상과 심사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 플랫폼에서 연재하는 웹툰 '네번째 남편'은 일본 작품 최초로 본상을 받았다.

채유기 네이버웹툰 한국 웹툰 총괄 부사장은 "행사 기간 팝업스토어와 체험 부스를 찾아주신 많은 독자를 통해 웹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지난 20년간 창작자, 독자와 함께 성장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사랑받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