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류승룡, 15년 만에 드디어 복귀했다…"시청률 두 자릿수 넘기고 싶어" ('김부장')[종합]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정세윤 기자]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개인의 취향' 이후 약 15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한 배우 류승룡이 "시청률 두 자릿수를 넘기고 싶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오랜만에 안방극장을 찾은 그가 작품의 흥행을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지난 22일 서울 구로구 더 링크호텔 서울에서 JTBC 토일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이하 '김 부장 이야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류승룡, 명세빈, 차강윤, 조현탁 감독이 참석했다.

'김 부장 이야기'는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한 모든 것을 한순간에 잃어버린 김낙수가 긴 여정 끝에 마침내 대기업 부장이 아닌 진정한 본인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이며, 네이버 웹툰으로도 만들어져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류승룡은 입사 25년 차 ACT 영업 1팀장 김낙수 역을 맡았다. 그는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선물 같은 작품, 매력 있는 작품이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류승룡은 "지금 내 나이와도 잘 맞는 드라마다. 최근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 작품이 선물처럼 찾아왔다"며 웃어 보였다.

작품의 차별점에 대해 류승룡은 "현실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이 담겼다"고 말했다. 그는 "요즘 과거와 미래를 표현하는 작품들이 많은데 '김 부장 이야기'는 지금 현실을 담았다. 공감하실 수 있는 부분들이 분명 있을 거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15년 만에 안방극장을 찾은 소감에 대해 그는 "늘 고향처럼 다시 드라마 현장에 돌아오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류승룡은 "부담이 안 된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그래도 오랜만의 드라마 복귀인 만큼 시청률 두 자릿수는 넘기고 싶다"고 털어놨다.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명세빈은 김낙수의 아내이자 주부 박하진으로 분한다. 명세빈은 "아들과 아빠 사이의 긴장감을 완충하고 서로 이해하게끔 하는 역할을 맡았다. 아내로서 두 사람이 집에 왔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연기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류승룡과의 호흡은 어땠냐는 질문에 명세빈은 "너무 좋고 편했다"고 답했다. 그는 "워낙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했다. 중간중간 아재 개그도 많이 하시고 리액션도 섬세하게 잘 해주셨다"고 회상했다.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김낙수의 아들 김수겸 역을 맡은 차강윤은 자신이 맡은 역할에 대해 "수겸이는 자신의 꿈을 찾아 나가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전 작품과는 또 다른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연기적으로 도전을 많이 했다. 새로운 차강윤의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차강윤은 "'김 부장 이야기'를 보며 2030 세대들이 부모님을 많이 떠올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촬영을 하면서 나도 내 부모님이 많이 떠올렸다. 두 세대를 이어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연출을 맡은 조현탁 감독은 "요즘 우리 사회를 보면 세대 간의 차이가 극명하다. 그걸 이어줄 수 있는 게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김 부장 이야기'가 그 역할을 조금이나마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작품을 맡게 됐다"고 밝혔다.

조 감독은 "12부작인 '김 부장 이야기'에서 김낙수는 11화까지 총 11번의 죽을 고비를 넘긴다. 분투하며 수많은 위기를 넘긴 김낙수가 12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관심을 요청했다.


'김 부장 이야기'는 오는 25일 오후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정세윤 텐아시아 기자 yoon@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