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유니티, 삼성 ‘갤럭시 XR’ 출시 타이틀 지원

이데일리 이소현
원문보기
안드로이드 XR 생태계 확장 가속화
유니티 기반 몰입형 콘텐츠 구현 환경 제공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유니티가 유니티 6(Unity 6)에서 안드로이드 XR 지원을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자사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새로운 사용자층과 다양한 플랫폼으로 더욱 손쉽게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 XR용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구글 맵스 XR’ 화면(사진=유니티)

안드로이드 XR용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구글 맵스 XR’ 화면(사진=유니티)


알렉스 블룸 유니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구글, 삼성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유니티 6 초기 단계부터 안드로이드 XR 개발 도구를 통합하고, 정식 출시 이전부터 실제 프로덕션 환경에서 개발자들과 함께 검증을 완료했다”며 “유니티는 특정 헤드셋 하나에 최적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개발자들이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시장에 자신 있게 진출할 수 있도록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안드로이드 XR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앤드루 아이시 아울케미 랩스 CEO 는 “유니티의 안드로이드 XR 지원 덕분에 개발을 매우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었다”며 “약 일주일 만에 당사 대표작들을 안드로이드 XR로 이식해 추가적인 큰 작업 없이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도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유니티의 안드로이드 XR 지원은 게임, 교육,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팀이 기존 유니티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XR 생태계로 신속히 포팅하거나 새로운 XR 경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 ‘갤럭시 XR’의 출시와 함께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공개됐다.

아울케미 랩스가 개발한 혼합현실 콘텐츠 ‘Inside [JOB]’ 화면(사진=유니티)

아울케미 랩스가 개발한 혼합현실 콘텐츠 ‘Inside [JOB]’ 화면(사진=유니티)


우선 구글의 구글 맵스 XR(Google Maps XR)이 대표적이다. 안드로이드 XR용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구글 지도는 ‘몰입형 뷰(Immersive View)’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장소를 세밀한 3D 환경에서 탐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어 스테이터스프로(StatusPRO Inc.)의 미국프로풋볼(NFL)프로 에라(NFL Pro Era)도 공개됐다. 최초의 NFL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안드로이드 XR은 물론 메타 퀘스트(Meta Quest), 플레이스테이션 VR(PlayStation VR), 윈도우즈(Windows) 버전으로도 출시된다.


또 아울케미 랩스의 인사이드 잡(Inside [JOB])은 안드로이드 XR 인터랙션을 소개하는 혼합현실(MR) 콘텐츠로, 베케이션 시뮬레이터, 잡 시뮬레이터, 디멘셔널 더블시프트 등 아울케미 랩스의 인기작들 모두 유니티를 통해 안드로이드 XR로 포팅되었다.

유니티의 안드로이드 XR 지원은 유니티 6 이상 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며, 현재 모든 개발자에게 개방돼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