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유니티, 갤럭시 XR 앱 제작 공식 지원…생태계 확장 가속

연합뉴스 김주환
원문보기
3D 환경에서 장소 탐험하는 '구글 맵스 XR' 공개
유니티[피알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유니티
[피알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게임·콘텐츠 제작 플랫폼 유니티(Unity)가 삼성이 공개한 확장현실(XR) 헤드셋 '갤럭시 XR'에 쓰인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XR 앱 개발을 정식 지원한다.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유니티 6'에서 안드로이드 XR을 모든 개발자를 위해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개발자들은 게임, 교육,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앱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XR에 맞게 이식하거나 새롭게 개발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XR 출시와 함께 공개된 유니티 기반 콘텐츠로는 ▲ 구글 맵스 XR ▲ NFL 프로 에라 ▲ 인사이드 잡 등이 있다.

구글이 유니티를 활용해 개발한 '구글 맵스 XR'은 '몰입형 뷰'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장소를 세밀한 3D 환경에서 탐험할 수 있는 앱이다.

스테이터스프로가 개발한 'NFL 프로 에라'는 최초의 미국프로풋볼(NFL)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안드로이드 XR은 물론 메타 퀘스트·플레이스테이션 VR·PC 버전으로도 출시된다.


아울케미 랩스가 개발한 '인사이드 잡'은 혼합현실(MR) 기술에 기반한 콘텐츠로, 이 회사가 개발한 기존 인기 작품도 모두 유니티를 통해 안드로이드 XR 생태계로 이식됐다.

알렉스 블룸 유니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구글, 삼성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Unity 6 초기 단계부터 안드로이드 XR 개발 도구를 통합하고, 정식 출시 이전부터 실제 프로덕션 환경에서 개발자들과 함께 검증을 완료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니티는 특정 헤드셋 하나에 최적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개발자들이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시장에 자신 있게 진출할 수 있도록 개방적이고 확장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XR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juju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2. 2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3. 3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4. 4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5. 5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