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7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한석규·윤계상 →고두심, 넷플릭스 '괸당' 출연…제주 배경으로 뭉친다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괸장' 제작 확정
유재명·김종수 등 연기파 배우들 대거 합류


배우 한석규 윤계상 추자현 고두심 김종수 유재명(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괸당'에 출연한다. /각 소속사

배우 한석규 윤계상 추자현 고두심 김종수 유재명(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괸당'에 출연한다. /각 소속사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한석규 윤계상 고두심 유재명 등이 제주 패권을 두고 대립하는 세 일가의 이야기를 그린다.

넷플릭스는 21일 새 오리지널 시리즈 '괸당'(극본 유재홍, 연출 최정열) 제작 소식을 전하며 "배우 한석규 윤계상 추자현 유재명 김종수 고두심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괸당'은 제주의 패권을 두고 가문과 가족을 지키기 위해 대립하는 부씨, 양씨, 고씨 세 일가의 이야기를 그린 느와르다.

'괸당'이라는 제목은 함께 제사를 지내는 친인척을 뜻하는 제주도 사투리에서 따 왔다. 단순한 친척 관계를 넘어 제주도 지역 사회 내에서 서로 돕고 의지하는 제주만의 사회적 관계를 상징한다.

작품은 독특한 구조 안에서 양돈(돼지 사육을 통해 고기를 생산 및 판매하는 분야) 산업과 경마 산업을 손에 쥐고 제주도를 쥐락펴락하며 가문을 조직화한 부씨, 부동산 개발 사업으로 세력을 확장하고 있는 제주시의 양씨, 한때 카지노 사업으로 전성기를 누렸던 서귀포의 고씨까지 각자의 이권을 위해 혈투를 벌이는 세 가문의 이야기를 담는다.

한석규는 부씨 가문을 이끄는 괸당의 수장 부용남 역을 맡는다. 부용남은 제주도 땅을 둘러싼 세 가문의 갈등 속에서 가문과 가족을 지켜야 하는 인물이다.


윤계상은 부건을 연기한다. 부씨 가문의 차남이자 부용남, 부용선(추자현 분)의 이복동생 부건은 집안에서 자신의 입지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다.

부씨 가문의 또 다른 중심인물 부용선 역은 추자현이 맡았다. 거침없는 성격과 망설임 없는 행동력으로 부씨 가문의 한 축을 담당한다.

부씨 가문과 함께 제주도 패권을 둘러싼 갈등의 중심에 선 양씨 가문의 양광익, 고씨 가문의 고대수 역에는 각각 유재명과 김종수가 캐스팅됐다.


양광익은 제주시 양씨 가문의 수장으로 부용남과 대척점에 선 인물이다. 고대수는 서귀포 고씨 가문을 이끄는 인물로 과거 전성기를 누렸지만 현재는 쇠퇴해 숨죽이고 있다.

고두심이 대판할망 역으로 '괸당'에 합류한다. 실제 제주 출신으로 제주 고(高)씨인 고두심이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우리들의 블루스'에 이어 다시 한번 고향을 배경으로 한 작품에 합류했다.

제주를 배경으로 한 강렬한 스토리와 신뢰감을 주는 배우들의 협업으로 기대를 높이는 '괸당'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2. 2김호중 성탄절 특사
    김호중 성탄절 특사
  3. 3국방과학연구소 방문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4. 4수능 영어 난이도
    수능 영어 난이도
  5. 5GS칼텍스 유서연 최유림
    GS칼텍스 유서연 최유림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