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7 흥행에 주가 상승세 지속…사상 최고치 경신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7의 폭발적인 판매가 애플 주가를 끌어올리며 263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0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애플의 차기 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아이폰17 시리즈가 강력한 판매 실적을 기록 중이며, 중국에서 출시된 아이폰 에어도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투자은행 루프캐피탈은 애플의 투자 등급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애플 주가 상승은 전체 증시의 긍정적인 분위기와도 맞물려 있다.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미국 정부 셧다운 종료 기대감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애플뿐 아니라 전체 증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인공지능(AI) 관련 우려가 존재하지만, 강력한 아이폰 판매가 투자자들의 신뢰를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현재 애플 주가는 263달러 선에서 움직이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기록한 258.10달러를 넘어섰다. 아이폰17의 지속적인 인기가 애플 주가를 더욱 끌어올릴지 주목된다.

한편, 애플의 다음 분기 실적 발표는 다음 주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폰17의 공식 판매 실적이 공개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