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포항시, ‘스타점포 육성 및 활성화’사업 본격 추진

서울경제TV 김아연 기자 yeuki5000@sedaily.com
원문보기
미식 관광도시 도약 위한 대표 외식업소 6곳 선정
포항시 ‘스타점포’ 심사 장면 [사진=포항시]

포항시 ‘스타점포’ 심사 장면 [사진=포항시]



[서울경제TV 포항=김아연 기자] 포항시는 지역 외식업소의 경쟁력 강화와 미식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스타점포 육성 및 활성화 지원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외식업 경쟁 심화 속에서, 맛·서비스·브랜딩 역량을 두루 갖춘 포항 대표 외식 브랜드를 육성해 지역 상권의 매출 증대와 ‘미식 창의 도시 포항’ 실현을 목표로 한다.

공모 결과 총 16개 업소가 신청했으며, 서류심사와 1대1 발표 평가를 거쳐 6개 업소가 ‘스타점포’로 선정됐다.

선정된 업소에는 브랜딩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로고 디자인, 스토리 개발, 마케팅 전략 등 맞춤형 브랜드 컨설팅을 지원하며, 전문 셰프의 레시피 코칭과 경영 컨설팅을 통해 음식 품질과 경쟁력을 높인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QR 메뉴판 도입과 글로벌 서비스 매뉴얼 구축을 추진해 지역 상권을 넘어 국제적인 서비스 수준을 갖춘 매장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특히 레시피 코칭과 경영 컨설팅에 장윤정 셰프가 전문 셰프로 참여한다. 장윤정 셰프는 ‘한식대가’ 심영순 셰프의 딸로서 대를 이어 25년간 한식 요리를 연구해왔다.

장 셰프는 선정된 스타점포를 직접 방문해 업소별 특색에 맞는 메뉴를 수정·보완하고 지역 식재료를 사용한 소스를 개발하는 등 전문적인 노하우를 전수하는 1대1 코칭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경영컨설팅을 통해 매장 수익구조 분석, 메뉴 원가관리 지표 설정, 운영 개선방안 도출 등 실질적인 경영 효율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스타점포 육성 및 활성화 사업의 목표는 지역 외식업소가 ‘브랜드화 된 미식 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과 전문 셰프의 코칭으로 포항의 맛과 멋을 담은 대표 스타점포를 육성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와 미식 관광도시 도약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yeuki5000@sedaily.com

김아연 기자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