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GAM] 이번 주 미국 실적 대응 전략서 ①GM·넷플릭스·테슬라

뉴스핌
원문보기
이 기사는 10월 20일 오후 4시50분 '해외 주식 투자의 도우미' GAM(Global Asset Management)에 출고된 프리미엄 기사입니다. GAM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9000여 해외 종목의 프리미엄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이번 주 미국 주식시장에서는 넷플릭스(종목코드: NFLX)와 테슬라(TSLA) 등 S&P500 기업 중 80여곳이 분기 결산을 공개한다.

현재까지 대형 은행들이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내놓으면서 순항을 시사 중인 가운데 관련 기업들이 호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트레이더 [사진=블룸버그통신]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트레이더 [사진=블룸버그통신]


CNBC는 이번 주 제너럴모터스(GM)와 넷플릭스, 테슬라, 포드(F), 인텔(INTC)의 실적 발표에서 주목할 점들을 정리해 보도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GM

GM은 21일(이하 현지시간) 개장 전 실적을 발표한다.

GM은 관세 부담으로 추가 실적 악화가 예상된다. 지난 분기에는 관세 부담으로 11억달러의 타격을 봤다. 이번 분기에도 상황은 녹록지 않다는 게 월가의 견해다. 애널리스트들은 GM의 주당순이익이 20% 넘게 줄어들 것으로 본다.


일각에서는 선방 가능성을 점친다. 도이체방크의 에디슨 유 애널리스트는 "GM이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낼 수 있다"고 했다.

그는 다만 "판매 가격은 유지되겠지만 판매량은 소폭 감소하고 관세 부담은 지난 분기보다 커지면서 실적 자체에는 부담이 가해질 것"이라고 했다.

GM은 실적 서프라이즈를 자주 선사해 온 기업이다. 비스포크인베스트먼트에 따르면 GM의 주당순이익 컨센서스 상회 빈도율은 88%로 파악됐다.


문제는 최근 주가 흐름이다. 최근 3차례 연속 실적 발표일에 주가가 하락했고, 이 중 2차례는 모두 8% 넘게 떨어졌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21일 장 마감 후 결산을 공개한다.

넷플릭스의 이번 실적은 전분기보다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직전 분기 넷플릭스는 16%의 매출 증가율로 서프라이즈를 연출했다. 애널리스트들은 넷플릭스의 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늘어날 것으로 본다.


실적 호조가 기대되고 있는 배경에는 한국 콘텐츠가 있다. 번스타인의 로랑 윤 애널리스트는 "K-팝 데몬헌터스가 넷플릭스의 호실적을 견인하는 핵심"이라고 했다.

그는 "넷플릭스의 글로벌 시청률이 분기 대비 소폭 상승하며 지난 2분기 하락세를 반전시켰다"며 "K-팝 데몬헌터스가 3분기에 5억 시청시간을 기록했고 4분기에도 4억 시청시간을 추가로 확보할 것"이라고 했다.

지난 분기 넷플릭스는 콘텐츠 라인업 약화 탓에 시청률이 떨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3분기에는 K-팝 데몬헌터스라는 강력한 작품 덕에 반등에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온다.

넷플릭스는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꾸준히 내왔다. 비스포크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최근 4차례 실적 발표 뒤 3차례 주가가 상승했고 6개 분기 연속 컨센서스를 뛰어넘는 주당순이익을 공개했다.

◆테슬라

테슬라는 22일 장 마감 후 결산을 공개한다.

테슬라의 실적 부진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이익이 20% 넘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 테슬라는 지난 분기 자동차 부문 매출이 또다시 감소해 기대치에 미달하는 성적표를 냈다.

웰스파고의 콜린 랭건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컨센서스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하면서도 실적 발표 뒤 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비관적으로 봤다. 랭건 애널리스트는 "주가에 과도한 기대감이 반영돼 있다"고 지적했다.

▶②편에서 계속

bernard02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