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민병덕 의원 "네이버-두나무 합병두고 주가 조작 의혹…한 줄 해명 타당치 않아"

뉴스웨이 한종욱
원문보기
(왼쪽부터) 이억원 금융위원장, 민병덕 국회의원. 사진=국회의사당 제공.

(왼쪽부터) 이억원 금융위원장, 민병덕 국회의원. 사진=국회의사당 제공.


[뉴스웨이 한종욱 기자]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네이버-두나무 합병설 이후 양사 주가 급등에 대해 지적했다.

민병덕 의원은 20일 열린 정무위 국감에서 이억원 금융위원장을 향해 "양사의 합병이 이뤄진다면 재계 14위 규모의 기업이 탄생하는 것인데, 공식 보도가 오후 3시에 나왔음에도 주가는 오전 10시 40분부터 급등했다"며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시세 조작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해명도 '양사는 주식 교환 등 협력 검토 중'이라는 한 줄에 그쳤다"며 "공식 문서나 발표도 없는 상태에서 주가가 이렇게 출렁거리고 거래량이 급증하는 것은 문제"라고 강조했다.

민 의원은 "이런 식으로 깜깜이로 진행되면 국내 투자자들이 무엇을 믿고 투자하겠느냐"며 "합병 보도 경위와 관련자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이런 중요한 사안이 말씀하신 방식으로 전개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구체적으로 조사가 필요한 부분인지 살펴보겠다"고 답변했다.

한종욱 기자 onebell@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