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KT, MS 협력 기반 '이노베이션 허브' 개소…"AX 거점으로"

연합뉴스 조성미
원문보기
KT·마이크로소프트 전문 인력이 산업 맞춤형 AX 로드맵 제공·검증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산업계 인공지능 전환(AX)을 지원하는 'KT 이노베이션 허브'의 문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KT 광화문 사옥 웨스트 빌딩에 약 595㎡ 규모로 마련된 KT 이노베이션 허브는 기업대기업(B2B) 고객이 AX 관련 전시를 관람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KT-마이크로소프트 협력 공간이다.

다수의 AI가 협력해 요청에 맞는 결과물을 산출하는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고 KT와 마이크로소프트의 AX 전문 인력이 업무 혁신 로드맵 설정과 실현을 위한 기술적인 조언, 설루션 설계를 제공한다.

설계된 설루션을 최대 5일 안에 실행할 수 있는 시제품으로 제작, 기술이 실제로 실효성이 있는지 검증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세일즈 역량 등을 전수하며 KT 이노베이션 허브 개소를 지원했고 KT는 이노베이션 허브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AI 연구와 산업 적용을 선도하는 장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정우진 KT 전략·사업컨설팅부문장(전무)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내부 AX 전환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산업, 정부, 학계 간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섭 KT 대표, 사티아 나델라 MS CEO와 기념 촬영(서울=연합뉴스) 김영섭 KT 대표(왼쪽)가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과 악수하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5.3.26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김영섭 KT 대표, 사티아 나델라 MS CEO와 기념 촬영
(서울=연합뉴스) 김영섭 KT 대표(왼쪽)가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과 악수하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5.3.26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cs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4. 4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5. 5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