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 토트넘 깜짝 복귀? ‘베컴룰’로 겨울 단기 임대 갈 수 있다…못다 이룬 공격포인트 200개 재도전 가능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LAFC의 손흥민.AFP연합뉴스

LAFC의 손흥민.AFP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무대를 폭격 중인 손흥민(LAFA)이 겨울 단기 임대를 떠날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영국 매체 더 선의 17일(한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손흥민은 계약에는 ‘데이비드 베컴 조항’이 포함되어 있다. 이 조항에 따라 손흥민은 오프시즌 동안 유럽 클럽에서 임대 형태로 뛸 수 있다.

베컴은 2007년 LA갤럭시로 이적한 뒤 리그 휴식기 동안 AC밀란(이탈리아)에서 단기 임대로 활약했다. 티에리 앙리 역시 2012년 뉴욕 레드불스 소속이었는데 겨울에 잠시 아스널로 복귀해 뛴 바 있다.

올시즌 MLS는 12월 6일 막을 내린다. 플레이오프 끝까지 간다고 가정해도 12월 초면 휴식기에 들어가게 된다. 2026시즌은 2월 말 개막할 것으로 보인다. 2개월 이상의 휴식기가 있다. 손흥민의 의지, 유럽 클럽의 필요가 맞아 떨어질 경우에는 손흥민도 ‘베컴룰’을 이용해 임대로 뛸 여지가 있다.

손흥민이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남자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파라과이와 경기에서 드리블을 하고 있다.2025. 10. 14.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손흥민이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남자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파라과이와 경기에서 드리블을 하고 있다.2025. 10. 14.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만약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로 잠시나마 복귀하게 된다면 미완으로 남아 있던 공격포인트 200 고지 점령에 도전할 수 있다. 손흥민은 127골 71도움으로 총 198개의 공격포인트를 남긴 채 프리미어리그를 떠났다. 앞으로 공격포인트 2개만 추가하면 상징적인 숫자 200을 채울 수 있다. 손흥민 입장에서도 욕심이 날 만한 기록이다.

임대 갈 팀이 토트넘이라면 금상첨화다. 손흥민은 토트넘 홈 구장에서 제대로 된 작별 인사를 아직 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역대 최고의 전설 반열에 올랐는데 공식적인 인사를 나누지 못했다. 잠시 임대 생활을 하는 것도 레전드 서사에 도움이 될 만하다.


한편 손흥민은 축구대표팀 일정을 마친 뒤 LAFC로 복귀해 19일 콜로라도전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we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4. 4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