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AI 보안기업 '에임인텔리전스', 두바이 '슈퍼노바 챌린지'서 전 세계 1위

플래텀 김문선
원문보기

AI 보안기업 에임인텔리전스(AIM Intelligence)가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스타트업 경연대회 'Supernova Challenge 2025'에서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한국 기업으로는 4년 만의 성과다.

총상금 30만 달러(약 4억 2천만 원)가 걸린 이번 대회에서, 에임인텔리전스는 AI 탈옥(jailbreak)과 오작동을 실시간 탐지하고 차단하는 보안 기술을 선보여 1등상(10만 달러, 약 1억 4천만 원)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전 세계 2,000여 개 스타트업이 참여하며, 10대 스타트업만이 결승 무대에 오를 수 있다.

박하언 에임인텔리전스 공동창업자(CTO)는 "세계 무대에서 한국 스타트업으로서 성과를 인정받아 영광이며, AI 안전이 전 인류의 공통 과제임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AI가 인류의 가치 안에서 안전하게 작동하는 세상을 실현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임인텔리전스는 AI 탈옥과 오작동을 실시간 탐지·차단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G전자와 함께 로봇 및 피지컬 AI의 안전 기준을 수립했으며, Meta Llama Impact Innovation Award 수상과 Anthropic 비공개 모델 안전성 진단 참여 등으로 글로벌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회사의 연구는 ACL, ICML, IEEE 등 학회에 채택되었으며, 최근 미래에셋캐피탈, ZVC, 블루포인트, 매쉬업벤처스로부터 전략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LGU+, KT, KB국민카드, KB증권, 우리은행 등 주요 기업에도 AI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글 : 김문선(english@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4. 4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5. 5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