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김진수 인턴기자)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e스포츠리그 'Google Play ASL 시즌20'의 결승전이 잠실에서 열린다.
SOOP은 오는 26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DN 콜로세움'에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리그 'Google Play ASL 시즌20'의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SL은 2016년 첫 시즌을 시작으로 10년간 이어져 온 국내 유일의 스타크래프트 공식 리그다. 과거의 레전드 선수들과 신예 선수들이 만들어온 수많은 명경기를 통해 SOOP을 대표하는 e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결승전에서는 장윤철(P)과 박상현(Z)이 맞붙는다. 장윤철은 시즌8 이후 12시즌 만의 결승 무대 복귀로, 번번이 막혔던 우승 문턱을 이번에는 넘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상현은 시즌10 이후 10시즌 만의 결승 무대로, 과거 김명운과의 재경기 끝 패배의 아쉬움을 털고 첫 우승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다.
두 선수의 역대 전적은 1대 3으로, 시즌10에서 박상현이 3대 0완승을 거둔 이후 시즌14에서 장윤철이 단판 승리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결승은 '저그전 징크스'를 깨려는 장윤철과 '프로토스전 강자'로 자리매김한 박상현의 자존심 대결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며, 양 선수가 각자 1개씩 맵을 선택해 경기를 치른다. 현장 관람 좌석 예매는 오는 23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오픈된다.
이번 'Google Play ASL 시즌20'에서는 글로벌 앱 마켓 '구글플레이(Google Play)'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SOOP과 구글플레이는 결승 현장 관람객과 시청자에게 '구글플레이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팬들에게 한층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결승전은 CGV 극장에서 생중계되며 대형 스크린과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로 색다른 관람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장 관람객에게는 'ASL 포토카드', '영양제', '구글플레이 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극장 관람 예매 및 이벤트 정보는 CGV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Google Play ASL 시즌20'의 생중계 및 다시보기는 SOOP e스포츠 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다.
사진=SOOP, 유튜브 'SOOP 게임&e스포츠'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