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규 컴백' 장덕철, 오늘(16일) 선공개곡 '이사' 발매…10주년 감동 UP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보컬 그룹 장덕철이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신곡 ‘이사’로 정규 1집의 포문을 연다.

장덕철(장중혁, 덕인, 임철)은 16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의 선공개곡 ‘이사’를 발매한다.

발매를 하루 앞둔 지난 15일 장덕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사’의 뮤직비디오가 깜짝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영상에서 장덕철은 무대에 올라 ‘이사’를 직접 청중들에게 들려줬고, 이를 감상하던 관객들은 각자의 보금자리를 떠올리는 모습으로 한 편의 음악 영화 같은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사’는 이별을 ‘이사’라는 일상적인 키워드에 빗대어 풀어낸 발라드곡이다. 장덕철은 담담한 보컬로 시작해 점차 고조되는 감정 표현을 이끌며 깊은 울림을 전한다. 피아노와 스트링 위주의 편곡은 장덕철의 절제된 호소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멤버 덕인이 작사, 작곡을 도맡아 지난 10년간 음악 여정을 함께해온 장덕철만의 색깔과 감성을 녹였다. 가사에 등장하는 ‘짐을 뺀 집’은 공허한 공간인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상징으로, 장덕철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별의 잔상을 그려낸다.

장덕철은 그간 ‘그날처럼’, ‘있어줘요’, ‘알았다면’, ‘그때, 우리로’ 등 다양한 발라드 대표곡으로 사랑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올해는 2월 ‘별 헤는 밤’ 발매 후 8개월 만에 신곡 ‘이사’로 돌아온다. 1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분기점에 선 장덕철이 ‘이사’를 시작으로 첫 정규앨범에 어떤 이야기를 담아낼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장덕철의 신곡 ‘이사’는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사진=레이백스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