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엑스맨’, ‘기묘한 이야기’ 웹툰으로 제작

조선비즈 이재은 기자
원문보기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 제공



‘엑스맨’, ‘기묘한 이야기’ 등 전 세계에서 영화 또는 드라마 시리즈로 인기를 끈 콘텐츠가 웹툰으로 만들어진다.

네이버웹툰 본사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대표 지식재산(IP)인 ‘어스토니싱 엑스맨’, ‘무적의 스쿼럴 걸’, ‘스티치 앤드 더 사무라이’, ‘다스 베이더-블랙, 화트 앤드 레드’, ‘스타워즈: 로스트 스타즈’ 등 5개 작품을 세로 형식 웹툰으로 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웹툰 엔터는 최근 뉴욕에서 열린 2025 뉴욕 코믹콘(NYCC)에서 새로 웹툰으로 제작하는 유명 작품들의 차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제작하는 웹툰은 네이버웹툰 영어 서비스인 ‘웹툰’ 내 디즈니 섹션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또 미국 대표 만화 출판사 다크호스 코믹스와의 협업에 따라 ‘기묘한 이야기: 디 아더 사이드’도 영어 웹툰으로 만든다. ‘기묘한 이야기: 디 아더 사이드’는 넷플릭스의 동명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를 바탕으로 만든 만화로, 원작 시리즈 속 주인공인 윌 바이어스가 겪은 이야기를 다룬다. 공개 날짜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유명 게임 ‘플랜츠 대(對) 좀비’를 원작으로 하는 그래픽 노블도 다음 달 1일 선보일 예정이다.

웹툰 엔터는 최근 북미 유명 지식재산권(IP) 기업들과 손잡으며 웹툰 저변을 넓히고 있다.


앞서 ‘고질라’, ‘소닉 더 헤지혹’, ‘아무도 보지 않는 나무 아래’ IP를 보유한 IDW퍼블리싱과 손잡았고 최근에는 ‘섬싱 이즈 킬링 더 칠드런’를 펴낸 펭귄랜덤하우스의 임프린트(별도 브랜드) 붐!스튜디오와도 협업하기로 했다.

이재은 기자(jaeeunle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