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OSEN 언론사 이미지

송옥숙, 비혼·딩크족에 불편한 심경..“나라와 사회가 키워준 것” (‘원더풀라이프’)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OSEN=김채연 기자] 배우 송옥숙이 젊은 세대의 비혼주의에 불편함을 드러냈다.

15일 유튜브 채널 ‘송승환의 원더풀 라이프’에는 ‘배우 송옥숙 5화 (세 자녀들을 키우며 더욱 성숙해진 인생)’라는 제목으로 새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송승환은 송옥숙에 “아이들은 잘 크고 있냐. 결혼시킬 일이 남았다”라고 물었고, 송옥숙은 “결혼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송옥숙은 “나는 강력하게 가스라이팅하고 있다. 내일 당장 세상이 무너지는 한이 있어도 사과나무를 심자는 주의”라며 “젊은 사람들이 결혼 안 하려는 것 자체에 굉장히 불편한 마음이 있다”고 털어놨다.

이어 “우리가 내가 잘나서 잘한 거 같고, 부모가 나를 키운 거 같지만 나라와 사회와 국가와 주변 모든 사람이 나를 키워준 거다. 빚을 진 거나 마찬가지인데 ‘에이 고생하는데 너 혼자 살아봐’ 부모가 이렇게 말하는 것도 원치 않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송옥숙은 “건강하게 가정을 이루고 낳을 수 있으면 아이 많이 낳고 그렇게 살았으면 좋겠다. 그래서 가스라이팅 많이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송옥숙은 1986년 주한미군과 결혼했다가 11년 만에 이혼했고, 이후 잠수 전문가 이종인 알파잠수기술공사 대표와 재혼했다. 이종인 대표는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시 수색 작업에 투입된 ‘다이빙벨’을 개발한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cykim@osen.co.kr

[사진] 유튜브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