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유재석도 탄 '넥쏘' 보러 우르르…"현대차가 선두" 직접 타보고 감탄

머니투데이 임찬영기자
원문보기
[스마트에너지플러스 2025]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열린 '스마트에너지플러스(SEP) 2025' 내 현대자동차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디 올 뉴 넥쏘'를 구경하고 있다./사진= 임찬영 기자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열린 '스마트에너지플러스(SEP) 2025' 내 현대자동차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디 올 뉴 넥쏘'를 구경하고 있다./사진= 임찬영 기자



"현대자동차 부스를 가장 먼저 찾아왔어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에너지플러스(SEP) 2025' 내 현대차 전시관은 현대차 전동화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 최근 친환경 차량에 대한 대중적인 인기가 커진 것을 대변하듯 270㎡(82평) 규모로 마련된 현대차 부스에는 관람객들이 끊이질 않았다.

일부 관람객은 현장에 배치된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6'와 '아이오닉 9' 등 현대차 대표 친환경 차들을 직접 타보며 감탄하기도 했다. 자원경제 분야를 전공했다는 하승권씨(27)는 "현대차가 수소에너지와 재생에너지 상용화에 선두란 점에서 흥미롭게 살펴봤다"며 "실제로 구현된 자동차를 보고 설명도 들을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디 올 뉴 넥쏘'는 현대차가 2018년 3월 첫 넥쏘 출시 이후 7년 만에 새롭게 내놓은 완전 변경 모델이다. 출시 3개월 만에 국내 누적 계약 대수 7000대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다. 올해 생산할 수 있는 물량이 이미 다 계약돼 내년 생산 물량까지 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는 전시 부스에 '디지털 카탈로그'를 마련해 넥쏘 상품성을 전용 키오스크 프로그램을 활용해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세련된 미래지향적 스타일 △최대 720㎞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최고 모터 출력 150㎾ 기반의 고효율 동력 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또 수소차와 전기차의 구조적 차이를 명확히 설명해 수소 모빌리티 차량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현대차그룹이 지향하는 수소 모빌리티 비전, 수소 밸류체인 비즈니스 브랜드 HTWO(에이치투)를 공유한다. 이는 수소 분자식(H2)이자 수소(Hydrogen)와 인류(Humanity)라는 수소연료전지 사업 두 개의 큰 축을 표현한 이름이다.

현장에서는 지난 7월 출시한 '더 뉴 아이오닉 6'도 눈에 띄었다. 2022년 9월 아이오닉6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부분 변경 모델이다. 롱레인지의 경우 84㎾h(킬로와트시)의 4세대 배터리, 우수한 공력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전기차 중 가장 긴 562㎞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했다. 스탠다드 모델 역시 63㎾h의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기존보다 70㎞ 늘어난 437㎞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SEP 2025에서 선보이는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첫 전동화 플래그십 SUV(다목적스포츠차량) 모델이다. E-GMP 기반의 대형 전동화 SUV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다. 특히 2열 좌석이 180도 회전하기 때문에 공간감을 더 즐길 수 있다. 일부 관람객은 차량에 탑승해 이를 직접 체험해보기도 했다. 아이오닉 9은 110.3㎾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만으로도 532㎞를 달릴 수 있다.

현대차가 선보이는 다양한 '전기차 특화 서비스'도 눈길을 끌었다. 전기차 생애주기 맞춤형 통합 케어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는 △블루 안심 점검 서비스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 △긴급충전특약보험 △잔존가치 보장 대상 확대 등 혜택이 기존보다 강화됐다. 현대차는 이밖에 'EV 블루핸즈 찾기' 서비스를 소개해 다양한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전기차 수리가 가능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임찬영 기자 chan02@mt.co.kr 이정우 기자 vanilla@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장재원 교제 살인
    장재원 교제 살인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