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송언석, 박성재 구속영장 기각에 "사필귀정…특검 수사 정상적이지 않아"

뉴시스 이승재
원문보기
정성호, '정당 해산' 발언에 "본인이 의원이라 착각"
"김현지, 국감 나와 진실 밝히는 것이 국민에 대한 책무"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0.14.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0.14.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승재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5일 12·3 비상계엄 가담 혐의를 받는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데 대해 "사필귀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전격시사에서 "한덕수 전 총리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과 아울러 이번에 박 전 장관의 영장이 기각되면서 현재 하고 있는 특검의 수사 자체가 정상적이지 않다. 원래 태생 자체가 정상적이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된 수사를 할 수가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공개된 비상계엄 당시 대통령실 폐쇄회로(CC)TV 영상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에서 한 전 총리와 일부 국무위원들이 내란 공모 정황이 드러났다고 주장하는 데 대해서는 "앞뒤가 안 맞는 이야기"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한 전 총리에 대한 영장을 신청할 때 이번에 공개된 내용이 포함돼서 법원에 영장 신청이 들어갔고, 그걸 다 검토해서 영장이 기각된 것"이라며 "지금 공개됐을 뿐이지 이미 법원에서는 그걸 다 포함해 판단을 한 결과이기 때문에 뒤늦게 영상이 공개됐다고 왈가왈부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고 부연했다.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특검 수사 결과에 따라 국민의힘에 대한 위헌정당 해산 심판 청구를 검토할 수 있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과 관련해서는 "본인이 아직도 국회의원이라고 착각하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무위원직을 내려놓고 다시 민주당의 국회의원으로 되돌아와서 그런 정치적인 주장을 하든지 해야지 정부의 책임 있는 당국자 입장에서 그렇게 얘기하는 건 전혀 책임감 있는 발언이 아니다"라며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덧붙였다.


국회 운영위원회가 국정감사 증인 채택을 위한 전체회의를 연기한 것에 대해서는 "김현지 전 총무비서관의 여러 가지 문제 있는 행위와 언행에 대해서 또 한 번 이슈가 될 것이 두려워서 날짜 자체를 그냥 일방적으로 연기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 원내대표는 "김현지 실장이 국감에 나와서 육성으로 정확하게 진실을 밝혀야 되는 것은 국민에 대한 책무"라며 "야당에서 주장한다고 해서 한다, 안 한다 이런 것이 아니라 국민에 대한 책무이기 때문에 나와야 된다"고 했다.

여당과의 증인 채택 논의 여부에 대해서는 "이번 주에도 계속 소통을 할 것"이라며 "교섭단체 대표, 원내 지도부 간 물밑 대화는 계속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이 경기동부연합과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을 둘러싼 의혹을 제기하자 민주당이 '색깔론'이라고 규정, 비판한 데 대해서는 "늘 철 지난 색깔 논쟁이라고 되치기를 하려고 하는데 색깔 논쟁 자체가 철 지난 것"이라고 반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ss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4. 4이재명 대통령 한일관계
    이재명 대통령 한일관계
  5. 5유한나 2관왕
    유한나 2관왕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