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트레블' 이강인도, 'GOAT' 호날두도 아니었다! 손흥민, '통산 10번째' 아시아 발롱도르 수상 쾌거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이주엽 기자] 손흥민이 개인 통산 10번째 아시아 발롱도르를 수상했다.

중국 '타이탄 스포츠'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이 '2025 아시아 스포츠 발롱도르'에 선정됐다"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손흥민은 개인 통산 10번째 아시아 발롱도르 수상의 금자탑에 오르게 됐다.

'타이탄 스포츠'는 프랑스 '프랑스 풋볼'의 발롱도르에서 착안해 해당 수상을 제정했다. 매체는 매년 아시아축구협회(AFC) 국가에 소속된 선수나 AFC 소속 구단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 중에서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괄목할 만한 활약을 펼쳤던 선수에게 '아시아 발롱도르'를 수여한다.

손흥민은 2014년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10번이나 아시아 최정상에 올랐다. 손흥민이 수상하지 못한 시점에는 혼다 케이스케, 오카자키 신지, 그리고 아크람 아피프가 수상한 바 있다.

손흥민의 활약은 '아시아 발롱도르'를 수상하기에 충분했다. 그는 지난 2024-25시즌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으로서 활약하며 대업을 달성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제압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정상에 오른 것.

이후 무대를 바꿨는데 활약은 이어졌다. LAFC로 이적하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무대에 입성한 손흥민은 적응 기간도 필요 없다는 듯 인상을 남기고 있다. MLS 입성 이후 치른 9경기에서 무려 8골 3도움을 적립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