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8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황인범·김민재 선발, 무려 8자리 교체…‘3백? 4백? 박진섭 위치 주목’ 홍명보호, 파라과이와 격돌 [MK라인업]

매일경제 김영훈 MK스포츠 기자(hoon9970@maekyung.com)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브라질전 선발 출전했던 손흥민, 황인범, 김민재를 빼면 무려 8자리가 달라졌다. 포메이션 또한 경기가 시작돼야 알 수 있을 듯하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은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파라과이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손흥민, 황인범, 이동경, 엄지성, 박진섭, 김진규, 이한범, 이명재, 김민재, 김문환, 김승규가 선발 출전한다.

사진=대한축구협회 SNS

사진=대한축구협회 SNS


벤치에는 송범근, 조현우, 김주성, 김지수, 설영우, 이태석, 조유민, 백승호, 옌스 카스트로프, 원두재, 이강인, 이재성, 정상빈, 오현규, 황희찬이 대기한다.

홍명보 감독은 앞서 로테이션을 예고했다. 13일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브라질전에서 많은 시간을 소화한 선수들이 있다. 선수들의 역할이 크게 달라지지 않을 예정이지만, 로테이션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총 8자리가 바뀌었다. 10일 브라질전에 나섰던 선수는 손흥민, 황인범, 김민재 뿐이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민재. 사진=이근승 기자

김민재. 사진=이근승 기자


전술은 지켜봐야 한다. 최근 홍명보 감독은 3백 실험을 이어가고 있다. 수비형 미드필더와 중앙 수비수로 활약할 수 있는 박진섭의 위치에 따라 포메이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스타보 알파로 감독의 파라과이는 에이스 미겔 알미로은 필두로 로날도 마르티네스, 브라이안 오예다, 우고 쿠엔카, 다미안 보바디야, 디에고 고메스, 앨런 베니테스, 주니오르 알론소, 오마르 알데레테, 구스타보 고메스, 오르난도 힐이 선발 출전한다.

[상암(서울)=김영훈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병헌 이민정 부부
    이병헌 이민정 부부
  2. 2울산화력 붕괴사고 사망자
    울산화력 붕괴사고 사망자
  3. 3르세라핌 살롱드립
    르세라핌 살롱드립
  4. 4두집살림 김소현 손준호
    두집살림 김소현 손준호
  5. 5실바 49득점
    실바 49득점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