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정보도] "미술품 논란 이상식 후보 배우자 작품, MZ 조폭 30억 투자" 관련

문화뉴스
원문보기
[MHNS] <정정보도문>

본 신문은 2024년 4월 8일 「 '미술품 논란' 이상식 후보 배우자 작품, MZ 조폭 30억 투자받아」 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상식 후보의 배우자 김 씨 소유 그림에 이른바 'MZ 조폭' 측이 30억원을 투자하였고, 그 과정에서 발생한 납치 ·폭행 사건이 해당 그림을 둘러싼 분쟁에서 비롯된 것처럼 보도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확인 결과 다음과 같은 점이 밝혀져 바로잡습니다.

1. 본 기사에 적시된 투자금 30억원은 김 씨 소유의 작품에 대한 투자가 아니라 제3자인 B에게 투자된 자금으로 확인된바, 김 씨의 작품과 30억원 사이에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2. 본 기사에 적시된 투자금 30억원은 이우환 화가 그림에 대한 투자도 아닙니다.

3. 김 씨는 2023. 7.경 A와 적법한 위탁 · 매매 계약을 체결하였고, A가 김 씨 동의 없이 B에게 재위탁한바, 김 씨와 B 사이에는 위탁 · 계약 관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4. 기사에서 MZ조폭 측의 B씨에 대한 범죄 관련 부분은, B씨와 그의 투자자 사이의 정산 분쟁에서 비롯된 사건으로, 김 씨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5. 기사에서 "이우환 작가의 그림 3점 중 1점은 조폭 측에 넘겨진 것" 이라는 부분도 사실과 다릅니다. 조폭에게 넘겨진 그림은 전광영 화가의 작품이고, 그 경위 또한 김 씨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6. 기사에서 "이상식 후보 배우자 측은 이 과정에서 최소 4억원에서 최대 17억원을 전달받 은 것으로 드러났다" 라는 부분 또한 사실과 다릅니다. 해당 4억원은 김 씨가 A와 체결한 매매의 계약금입니다.

7. 기사 전반에서 마치 이상식 의원 측이 불법 정치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불법적인 거래를 추진한 인상을 주고 있으나, 실제로는 정상적인 거래 과정을 A가 왜곡한 것에 불과합니다. 김씨의 미술품 거래는 정치자금 조성 등과 무관합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2. 2이경규 약물 운전
    이경규 약물 운전
  3. 3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4. 4부천 김종우 영입
    부천 김종우 영입
  5. 5유재석 놀뭐 이경규
    유재석 놀뭐 이경규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